Term & Conditions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두위더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컴퓨터, 모바일 등의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한 앱, 웹사이트(
www.logle.kr )등의 가상의 영업장(이하 "사이트"라 함)를 통해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및 플랫폼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PC, 모바일, 앱 등 정보통신기기를 통한 모든 서비스에 적용되며, 관련 법령에 위반되지 않는 한 그 성질에 맞게 준용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을 회원이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사이트 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전자상거래법, 약관의 규제법 등)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약관 개정 시 회사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시행일 7일 전부터 사이트에 공지하며, 중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최소 30일 전부터 별도로 고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할 수 있으며, 공지된 시행일 이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및 해석은 관련 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용어 정의)

1. "회원"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등록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가입한 자로서, 일반회원과 특별회원으로 구분되며, 회원 유형에 따라 이용 가능한 서비스 범위가 달라집니다. 
2. "일반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개인적인 모임 참여 및 교류를 목적으로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일반회원은 모임에 참가자 자격으로 참여하며, 영업 혹은 홍보를 주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특별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별도 승인 절차를 거쳐,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실제 가게(매장)를 운영하는 회원(이하"숍호스트")을 말합니다. 특별회원은 본인이 운영하는 가게의 고객 유치 및 홍보를 위하여 모임활동을 개설 및 진행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임 참가비 또는 진행비를 참가자로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4. "유저호스트"라 함은 일반회원중에서 모임을 직접 개설(호스팅)한 회원을 말합니다.
  유저호스트는 

  • 가. 모임을 개설했더라도 참가자 중 한 명으로서 함께 모임을 즐기는 회원이며, 
  • 나. 모임을 진행할 의무가 있는 리더나 운영자의 지위에 있지 않습니다.
  • 다. 영업 또는 홍보를 주된 목적으로 모임을 개설하거나, 모임 참가자로부터 공식적인 모임 진행비를 수취할 수 없습니다.   다만, 모임 개설 및 장소 섭외 등과 관련된 실비 또는 수고에 대한 보전 차원에서, 1만원/1인당 미만의 소정의 수고료를 모임 안내에서 사전에 명시한 경우에 한하여 타 참가자로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자체 운영 기준상, 1인당 1만원 을 초과하는 금액을 받는 행위를 영업 행위로 간주 할 수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유저호스트에게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라. 유저호스트가 모임과 관련하여 수령하는 금액에 대한 세법 기타 관계 법령상 의무는 전적으로 해당 호스트 본인에게 있습니다.
5. "숍호스트"라 함은 특별회원 자격을 가진 회원으로서, 본인이 운영하는 가게에서 모임을 개설하고, 가게의 영업 및 고객 유치를 목적으로 모임을 기획, 진행하는 호스트를 말합니다.
숍호스트는 유저호스트와 달리, 모임 안내에 사전에 명시한 경우에 한하여 모임 참가비, 진행비 등의 명목으로 참가자로부터 관련 비용을 수령할 수 있으며, 이때 대금의 수령·보관·정산 및 결제, 취소, 환불 등 일체의 거래는 숍호스트가 운영하는 가게의 결제수단을 통하여 숍호스트와 참가자 간에 직접 처리되어야 합니다.
회사는 참가자와 숍호스트 간 거래에 관하여 결제대금의 수령·보관·정산의 주체가 아니며, 관련 모임 활동 서비스의 제공 및 그로부터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숍호스트에게 있습니다. 

6. "밋 (MEET)"은 회원이 개설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최소 4인 이상의 그룹으로 진행되는 모임활동을 의미합니다.
7. "그룹모임(GROUP MEET)"은 일반회원이 호스팅하여 개설된 그룹 모임활동입니다. 하지만, 호스트가 리더 혹은 진행자가 아닌, 참가자들 모두가 주체가 되어 함께 진행 및 활동을 즐기는 형태의 모임을 의미합니다.
8. "이벤트모임(EVENT MEET)"은 특별회원인 숍호스트가 호스팅하여 개설된 모임으로서, 영리 목적의 고객 유치 및 가게 홍보를 위해 숍호스트가 모임 활동을 호스트가 주체가 되어 기획, 진행하는 모임을 말합니다.
9. "호스트"는 모임을 개설한 회원을 의미하며, “호스팅”은 모임을 개설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이용권"은 회사의 사이트 내에서 유료 기능 을 사용하기 위해 회원이 미리 충전하는 포인트 형태의 전자적 이용 권한을 의미합니다. 이는 모임과 관련된 진행비, 참가비, 행사비용등의 모임과 관련된 일체의 비용과 관련이 없으며,  이용권은 오로지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시스템 (서버, 각종 솔루션) 이용 및 기술적/행정적 관리에 대한 IT 서비스 이용료 입니다.  
  • 가. 이용권 사용 범위 : 본 이용권은 사이트 내에서 제공되는 모임 호스팅 기능(모임 페이지 개설 및 운영툴 이용), 참가 신청 기능(예약 시스템 이용)  등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 유료 IT 기능(Software Function)을 이용할 때 사용(차감)됩니다. 
  • 나. 이용권 사용목적 : 이용권은 회원이 사이트 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매번 결제 승인 및 취소 과정을 거쳐야 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입된 선불형 전자적 이용 권한입니다. 이를 통해 회원은 복잡한 절차 없이 즉시 각 서비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기능 사용 취소 시 시스템을 통해 즉각적으로 이용권이 자동 반환(복구) 처리됩니다.
11. "이용권 자동반환"은 회원이 모임에 참가/호스팅 등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본 약관 제20조 규정에 따라 사용처리 차감되었던 이용권이 서비스 이용가능상태로의 자동 반환 복구 처리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12. "쿠폰"은 회사가 무상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권으로, 현금 환불되지 않으며 유효기간인 당월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누적 혹은 익월로 이월이 되지 않습니다.
13. 옐로카드, 레드카드는 회사가 금지한 행위를 하거나, 본약관의 아용규정을 위반한 회원에게 일정기간동안 서비스 기능 이용제한을 적용하는 패널티의 일종입니다.
14. "강제탈퇴"는 회사가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의 자격을 박탈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15. "메세지톡"은 본 서비스를 원활하게 회원과 회원간의 참가신청이 완료된 모임에 한해서 오픈되는 참가예정자간의 간단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사이트내에 자체 개발된 무료로 제공되는 채팅 기능입니다. 단, 실시간 알림기능은 제공하지않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모임관련 공지 및 내용알림 위주의 대화만을 허용합니다.
16. 기타 용어는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가입 및 이용신청)

1. 본서비스에는 만19세미만의 회원은 가입을 할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 만 19세 이상인 자는 사이트 내 가입신청 절차를 완료해야 하며, 필수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필요 시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며,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진위 여부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에 따라, 허위 또는 부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인해 회사 또는 제3자인 다른 회원에게 발생한 모든 피해나 손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3. 허위 정보 등록, 중복 가입, 약관 위반 등의 경우 회사는 가입 승인을 거부하거나 사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승낙 제한)

일반회원의 이용계약은 회원가입 신청 시 자동 승인으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특별회원은 일반회원의 회원가입 절차를 거친후, 추가적으로 회사의 심사 절차를 거쳐야 하며, 회사가 승인하지 않으면 서비스 기능 이용이 제한됩니다.
회사는 다음의 경우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실명 확인 불가 또는 타인의 정보 도용
2. 기 탈퇴 회원의 재가입 시도
3. 이미 가입된 회원과 중복된 경우
4. 허위 정보 기재
5. 회사가 판단하기에 서비스 운영상에 부적절하다고 판단될 경우
 
제6조 (서비스 내용 및 범위)

1. (서비스 내용) :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이 온라인상의 가상 영업장(플랫폼)을 통한 IT, 기술적 지원 서비스에 한하며,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모임 개설, 검색 및 참가 신청 등의 기능 사용을 위한 시스템(Web) 제공합니다.  
  • 나. 회원의 관심사 및 주제별로 모임을 호스팅할수있는 기능 제공합니다.
  • 다. 회원이 모임 참가 신청 후, 참가신청자 상호 간의 모임관련 사전 소통 및 일정 조율을 기술적으로 지원하는 '그룹 메세지톡' 등의 커뮤니케이션 IT 솔루션 제공합니다.
  • 라. 기타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제반 기술적 지원 서비스 제공합니다.
  • 마. 모임내용의 위법, 비매너 행위, 불법적 행위, 노쇼 등등의 각종 이용규정에서 금지된 행위를 한 회원을 신고할수있는 '신고기능'과 '회원차단 기능'을 회원에게 제공하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강제탈퇴' 처리를 하는등의 자체 모니터링과 함께 건전한 모임문화로 발전하도록 지원하는 행정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이용료의 성격) : 회원이 유료로 결제 및 충전하는 '이용권'은 위 제3조 "이용권의 정의"에서 규정한 플랫폼 시스템 및 서버와 IT 솔루션을 이용하는 대가(System Usage Fee)입니다.  따라서 회사가 수령하는 서비스 비용(이용권)은 회원간에 실제로 이뤄지는 오프라인 모임의 참가비, 주선비 또는 모임 진행비, 만남 자체에 대한 비용이 아니며, 이와는 일절 관련이 없습니다.

3. (서비스 범위의 한계):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 간의 모임 연결을 위한 시스템과 거래 공간만을 제공할 뿐입니다. 따라서 회사는 모임의 직접적인 당사자가 아니며, 모임의 성사 여부, 모임 진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회원 간의 분쟁, 오프라인상의 사고 등 실제 모임과 관련된 제반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다시말해, 모임 진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 비용(예: 식음료 비용 등의 1/N 분담, 참가자가 호스트에게 현장에서 직접 지불하는 진행비 또는 재료비 등)은 회원 당사자 간의 직접적인 거래이며, 이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료(이용권)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회사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발생하는 금전 거래의 산정, 지불, 정산 및 환불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 및 운영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 기능, 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 사유와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사이트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5. 서비스 변경에 따른 회원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환불을 원할 경우 회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7조 (서비스 중단)

1. 회사는 시스템 점검, 장애, 시스템 업그레이드, 갑작스런 트래픽증가로 인한 서버 다운 및 불가항력 사유 발생 시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 또는 사후 사이트내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경영상의 이유 또는 서비스 운영 정책의 변경 등으로 인해 본 서비스를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최소30일전 사이트내 공지(혹은 문자)를 통해 관련 내용을 통지합니다.
3. 서비스 중단 또는 종료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보유한 미사용 이용권(유상 충전분)에 대해서는 서비스 종료일까지 환불 정책에 따라 전액 환불 처리합니다.

제8조 (이용규정 및 위반 시 조치)

1. 회사는 회원이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이용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해 경고, 1~12개월간의 서비스 이용제한, 강제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 등의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가. 호스트가 참가신청자가 있는 상황에서 여러 차례(구체적 횟수는 서비스화면에 게시됨)에 걸쳐 모임 호스팅을 취소시킨 경우
  • 나. 그룹모임에 참가신청한 참가자로서 신청마감 시간 후에 수차례(구체적 횟수는 서비스화면에 게시됨)에 걸쳐 모임 참가신청을 취소한 경우
  • 다. 회원이 약속된 모임에 노쇼, 지각 혹은 예약된 참가자 외 불청객을 동행하는 등의 행위로 인해 타 참가자로부터 고객센터에 신고접수가 들어온 경우 혹은 회사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발견된 경우
  • 라. 모임 활동 과정에서 회사에서 금지한 행위 혹은 본서비스의 취지에 맞지않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비매너, 성추행, 폭언, 비하발언 등과 각종 위법적인 행위를 하여 타 참가자로부터 고객센터에 신고접수가 들어온 경우 혹은 회사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발견된 경우.
  • 숍호스트가 아닌, 일반회원이 모임을 통해 회원들을 대상으로 영업행위를 노골적으로 행하여, 신고가 접수되거나 모니터링을 통해 관리자에 의해 발견된경우.  
2. 회사는 회원 게시물과 대화 내용을 자체적으로 모니터링하거나 회원 신고접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위법적인 정황이 발견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협조를 위해 관계기관에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규정 위반 및 위법행위로 인해 발생한 모든 문제에 대한 법적 책임은 해당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제9조 (회원정보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 내에서 즉시 수정해야 하며, 미수정으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호합니다.
2. 법령 또는 수사기관 요청, 회원의 약관 위반 등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사이트내의 외부 링크 등을 통해 타사이트에 접근할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1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1.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공유하거나 대여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의 도용 사실을 인지한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회사에 통지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문자메시지, 사이트 내 공지사항 혹은 메세지톡, 앱 푸시 등 중에 일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필요한 정보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 대한 공지는 7일 이상 사이트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 혹은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 및 준수합니다.
3. 회사는 본 서비스가 건전한 이용환경속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그리고 사회 일반의 미풍약속을 해치지 않도록 관리상의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하는 내용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반드시 준수해야할 의무사항으로서,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타인을 사칭 및 허위정보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 타인 비방, 모욕, 성희롱, 욕설 등 타인의 권리 침해 행위
    - 사이트 내 홍보, 광고, 영리 목적의 게시물 작성 (특별회원은 예외)
    - 사이트 취지에 맞지 않는 외설적, 폭력적, 불법적 내용의 게시
    - 타 회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의도적으로 회사의 서비스 운영 및 회사업무를 저해하는 행위
    - 모임 호스팅 취소 및 참가신청 취소, 노쇼 등의 기타 이용규정(제8조1항)을 수차례 위반하는 행위
3.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 및 자료를 회사 동의 없이 영리·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 유포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를 통해 탈퇴 의사를 표시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탈퇴 전 진행 중인 모임은 모두 취소 또는 종료되어야 하며,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할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 본 약관 또는 법령 위반
    - 서비스 운영 방해 행위
    - 타인의 명예, 권리 침해
    - 사기, 스토킹, 성추행, 불법행위 
    - 본약관 제14조의 회원의 의무를 위반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통지하며, 연락처 부정확으로 인한 통지 불가 시 회사의 통지 의사는 전달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회사는 해지된 회원의 유료 이용권을 본약관 제20조에 따라 환불 처리 합니다.
 
제16조 (계약 해지의 효과)

1. 이용계약 종료 시 회원 자격이 박탈되며, 사이트 내 모든 권한은 소멸합니다.
계약 해지 및 탈퇴로 인한 불이익과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강제탈퇴 회원은 일정 기간(최대 1년) 재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및 저작권)

1. 회원은 모임 호스팅, 메세지톡 등의 각종 게시물을 게시함에 있어 아래의 사항을 위배하지 않도록 해야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가. 욕설, 타인의 비하, 권리 침해, 본 약관등 회사에서 금지한 언어 사용.
  • 나. 음란, 폭력성, 불법성, 미풍양속 위반
  • 다. 회사의 승인없는 상업적 광고
  • 라. 본 서비스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을 게시
2. 회사는 게시물 삭제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서비스의 취지에 부합한 방향으로의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 관리자가 직접 모임 호스팅 등 게시물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이메일, 문자, 앱 푸시, 사이트 내 공지사항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촬영된 사진, 게시물 등을 서비스 홍보, 광고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의 사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광고에 사용된 자신의 게시물을 삭제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요청에 적극 따릅니다.
 
제19조 (이용권의 결제 및 쿠폰의 운영)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중에 유료 서비스를 이용 시,  ‘이용권 충전’ 또는 회사에서 무료로 제공된 ‘쿠폰’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권과 쿠폰은 양도가 불가합니다. 
2. ‘회원이 유상으로 결제하여 충전한 '이용권’은 본약관 제6조에 명시된 바와같이,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시스템, IT 인프라, 서버사용, 각종 편리 기능을 이용하는 대가에 한정됩니다. 따라서 이는 회원 상호간의 오프라인 모임현장에서 발생하는 실비(식음료 비용의 1/N 등), 참가비, 진행비 등과는 전혀 무관한 별개의 비용이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오프라인 모임 진행에 대한 관련 비용을 이용권 결제로 수취하거나 대행하지않습니다.
3. 이용권의 유효기간은 충전일로부터 5년이며(상사소멸시효), 유효기간내에 사용하지 않은 이용권은 소멸되며, 이후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4. ‘쿠폰’은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무료이용권의 일종이며, 환불 및 양도가 불가하며, 발급된 무료 쿠폰은 당월내에 사용하셔야 하며, 잔여 쿠폰은 월말에 자동 소멸되고, 익월로 이월 누적 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게 매월초에 무상으로 일정 수량의 무료쿠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반환 및 환불 규정)

이용권 및 쿠폰 반환 (포인트 자동 복구) 규정

1. 이미 정상적으로 사용 처리되어 서비스 제공이 완료된 이용권 및 쿠폰은 환불(결제취소)이 불가하며, 아래 사유에 한해 사용된 이용권 또는 쿠폰은 환불방식이 아닌, 서비스 이용가능 상태로의 자동 반환처리(복구) 처리됩니다.  단, 이는 결제취소 및 환불이 아니라, 사용가능한 서비스 이용권 혹은 무료쿠폰 형태로 되돌리는 방식입니다.
2. 최소 인원 미달로 인해서 모임이 자동 취소된 경우, 자동 반환(복구) 처리됩니다.
3. 로글 관리자 또는 호스트에 의해 모임이 취소된 경우, 자동 반환(복구)처리됩니다.
4. 참가신청자가 없는 상황에서, 호스트가 모임을 취소한 경우, 호스트의 이용권은 자동 반환(복구)처리됩니다.
    단, 참가신청자가 있는 상황에서, 호스트가 모임을 취소한 경우, 호스트의 이용권은 반환, 환불이 모두 불가하며, 동시에 경고 사유에 해당됩니다. 
5. 모임 신청마감시간 이전에 참가 신청을 취소한 경우, 자동 반환(복구)처리됩니다.
    단, 모임 신청마감시간 이후에 본인이 참가 신청을 취소한 경우에는 반환(복구), 환불 모두 불가하며, 동시에 경고 사유에 해당됩니다.
  •            
 이용권 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

1. 회원은 이용권 충전후 7일이내에 , 충전한 이용권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결제수단으로의 전액 환불을 받을수있으며, 결제취소에 따른 최종 환급 처리 기한은 해당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3~7일 정도 소요될수있습니다. 또한 이 경우 환불 수수료는 부과되지않습니다.   
2. 충전 시점으로부터 7일이 이후부터 1년이내의 경우 혹은 충전한 이용권의 일부를 이미 사용한후 부분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환불요청 이용권 금액에서 결제대행수수료 및 환불처리행정비용등의 환불 수수료(해당 금액의 10%)를 공제한 나머지가 환불처리 되며 이 또한 원 결제수단으로 환불처리됩니다.  다만, 만약 결제수단의 특성상 부분 취소가 불가능하거나 원결제 취소 가능기간(충전시점으로부터 1년)이 경과한 경우, 회사는 결제수단으로의 취소가 불가능한 사실을 회원에게 알리고, 회원이 지정한 회원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로 해당 환불 금액을 7일이내에 입금합니다. 
3. 회원이 환불요청을 하는 즉시, 해당 이용권과 무료로 제공된 쿠폰은 자동 소멸되어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4. 이미 정상적으로 사용처리되어 서비스 제공이 완료된 이용권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결제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5.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회원은 결제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을 요구할수있고, 회사는 회원에게 잔여 이용권에 대해서 7일이내에 전액 환불처리를 해드립니다.
6. 회원의 이용약관 위반으로 인해 서비스이용이 정지되거나 강제 탈퇴 처리가 된 경우, 회원은 잔여 이용권에 대해서 환불을 요청할수있습니다. 요청받은지 7일이내에 회사는 잔여 이용권에 대해 결제대행수수료 및 환불처리행정비용등의 환불 수수료(잔액의 10%)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결제했던 수단으로 환불 처리합니다.     만약 관련 조치이후 7일이내에 회원의 환불요청이 없으면, 우선적으로 해당 결제 수단(신용카드 등)의 취소를 통해 환불을 회사가 직권으로 처리할수있습니다. 
 
제21조 (회원 탈퇴 및 이용중지)

1. 회원은 사이트를 통해 탈퇴 신청할 수 있으며, 탈퇴 후 3개월간 재가입이 제한됩니다.
2. 회사는 본약관 제14조 위반 혹은 법령 위반, 서비스 방해, 신뢰 훼손, 개인정보 유출 등 심각한 사유 발생 시 사전 통지 후 이용계약 해지 또는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제한 및 해지로 인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회원의 귀책사유 등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 제14조 및 기타사항 위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해야 합니다.
 
제2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 불가, 시스템 장애, 통신 장애, 법령상 제한 등으로 인해 발생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전달한 정보의 진실성, 신뢰성, 완전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 상호간 혹은 회원과 제3자간의 발생된 어떠한 분쟁이나 문제에도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대해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분쟁 발생 시 회사 본사 소재지 관할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025년 09월20일 시행

원하는 MEET-UP 유형 찾기